[CF] Cardfist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목표

  • 공방을 주고받는 격투 컨셉의 PVE 카드 게임

게임 시스템 설명

1. 격투 게임의 전투 감각을 비실시간 전투로 재현

1-1) 격투 게임의 경직 차이를 차용

격투 게임이 사용하는 기술의 시전과 경직 따른 유불리 상황을 구현합니다.
일반적인 턴제 게임과 달리 모든 공격 기술이 ‘발동 (속도)’ 정보를 가집니다.

ex)

  • 빠른 공격 VS 느린 공격, 빠른 공격 → 성공 & 느린 공격 → 실패
  • 성공한 공격의 스펙에 따라 다음 상황이 바뀝니다.
  • 일반적으로 공격을 성공한 사람이 경직이 빨리 종료되어 다음 동작을 먼저 시작 할 수 있습니다.

1-2) 회피와 가드

공격들은 상단 / 중단 / 하단과 같은 특정 공격 범위를 가집니다.
이 공격 범위를 맞춰 공격을 회피하거나 가드해 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에 이어지는 상황을 더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ex)

  • 적이 유리해서 압박해올 때,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방어해야 합니다.
  • 자신이 유리해서 압박하기를 원한다면, 적보다 빠른 공격을 사용해야 합니다.
    • 주의) 적이 가드하거나 회피하지 못하는 방향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2. 카드 해금과 덱 구성

플레이어는 게임을 진행하며 새로운 카드를 얻고 자신의 로망에 맞는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키워드 간의 시너지를 고려해 로망에 맞는 덱을 구성하고 전투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x)

  • 약하지만 빠른 기술들을 기반으로 몰아치는 덱
  • 느리지만 강한 기술로 때리는 것에만 성공하면 이기는 덱

3. 적의 패턴과 파훼법

적은 정해진 규칙에 의해 기술을 사용합니다.

  • 특정 보스는 특수한 기믹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적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적의 패턴과 기믹을 파악하여 최선의 대응을 해야 합니다.

주 재미 요소

→ 로망이 있는 덱으로 전투를 풀어나가는 게임
→ 타격감 있게 공방을 주고 받는 게임
→ 적의 습관 및 패턴을 파훼해 승리하는 게임

프로젝트 목표

  1. 개발 기한
    올해 출시 가능한 프로덕션 빌드 제작
  2. 목표
    • NDM 출품
    • 스팀 출시

현재 팀원 리스트

현재 개발 현황

인원 추가 모집 분야

모집분야

  • 캐릭터 아트: 2~3명
  • UI 디자인 및 UI 아트: 1명
  • 기획자: 1명
  • 아무 분야: n명 (단, 그만큼 적극적으로 임할 사람)

지원 자격

  • 공통
    • 꾸준히 개발에 참여할 사람
    • 주어진 일을 책임지고 진행할 사람
  • 캐릭터 아트 및 UI 아트
    • 책임지고 하나의 개체에 대한 모든 아트를 그릴 사람
  • 기획자
    • 아래 중 하나 이상
      • 개발을 길게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 (3개월 이상)
      • 역기획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

지원

  • @eogjs99 에게 알려주시면 간단한 면담을 통해 합류 여부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