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6 하제 프로젝트회의록

  • Project. GuildMaster
    시뮬레이션 RPG 게임입니다. 길드마스터의 시점에서 길드원을 뽑고 길드를 성장시키는 게임입니다.
    신입 모집 계획이 없습니다.
    진행사항 없습니다.
    시프트업으로 인한 무기한 휴업입니다.

  • Project. A.L.I.V.E
    전투를 주 재미 요소로 하면서 최대한의 행동적 자유를 제공하는 것을 지향하는 RPG입니다.
    젤다의전설 야생의 숨결을 연구 중입니다.
    #project_alive 채널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들어와주세요. 기획/프로그래밍/아트 인원 모두 환영입니다.

  • Project. 탄막
    탄막 슈팅 게임 장르의 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번주부터 다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project_danmaku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roject. Dicey Duel
    20 서민혁의 프로젝트입니다. 주사위와 카트를 통한 턴제 전략 PVP 보드게임입니다. 잘 설계된 랜덤 요소를 통해서 재미 요소를 부각시킬 계획입니다.
    제작한 프로토타입을 온라인 플레이 해보고 피드백을 진행했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전체적인 피드백 있을 예정입니다.
    #project_diceyduel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어와 주세요.

  • Project. HoiHoi
    랜덤 다이스를 혼합한 캐주얼한 디펜스 게임으로 노선을 변경했습니다.
    유니티로 프로젝트 개발 환경을 바꾸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project_hoihoi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진행사항 없습니다.

  • Project. 탈-스타 맞히기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노래 맞추기 유즈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접근성이 높은 맞추기 플랫폼을 만들어 기존의 단점들(참여인원 제한, 스타크래프트 UI의 불편함 등)을 개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사이버 홈커밍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20~30명의 참여인원 수용). Godot 엔진을 활용하고, 웹에서 돌아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채팅을 주고받는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좀 더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시면 #project_talstar_quiz 채널이나, @hyunsoo로 DM 주세요.

  • Project. (가제)유니티 쯔꾸르
    괴물을 피해 건물을 탈출하는 2D 퍼즐 미스터리 공포 게임입니다. 2D 탑 뷰이고, 소리를 중점적으로 이용해서 공포감을 높일 계획입니다. 탈출 과정에서 방과 방을 넘어가면서 퍼즐을 풀도록 설계할 계획입니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됩니다.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사운드* 인원 환영합니다.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시면 슬랙 채널 #project_unity_rpgmaker로 들어오시거나 @Adlet으로 DM 주세요.
    튜토리얼 및 첫번째 씬 까지의 시나리오를 구상했습니다. 세부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 Project. Tower Tower Defence
    블록 단위의 3차원 공간을 기반으로 하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적의 이동 루트도 3차원으로 짜여지고, 타워의 공격 범위는 기본적으로 구 형태가 되도록 계획 중입니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3D 모델링 제작 인원(+ 팝콘) 환영합니다.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시면 #project_ttd 채널이나 @Unreal로 DM 주세요.
    이번주부터 다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명랑하제 프로젝트— 선정 주제는 ‘주식, 혈압, 확장’, 조작키는 3개 이하.
중간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닭’팀 : 알.IO (3키, 확장)
알까기 형식의 IO 멀티플레이 게임입니다.
기획했던 내용 중 기본적인 것들을 구현하였습니다. 유니티 노하우 전수 중입니다.

B팀 : (가칭) 주식 시뮬레이터
다른 NPC와 경쟁하는 턴 기반 주식 시뮬레이터 게임입니다.
게임 규칙을 기획했고, 시스템 UI등을 구상 중입니다. 2주 이내에 기획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스토리 구상을 끝마쳤습니다. 게임에 필요한 전체적인 시스템 및 UI 구상을 하였습니다.

‘슈퍼 샌즈 스네이크’팀 : 히어로즈 오브 더 스네이크
스네이크가 둘러싼 영역을 가지고 이를 확장해서 상대와 배틀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UI 구상을 끝마쳤습니다. 체계적인 개발 일정을 수립했습니다.

D팀 : DIE-EAT
수명을 기반으로 물자를 거래하면서 최대한 길게 생존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 기획과 UI 구상이 이루어졌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구현을 시작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