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3_정기회의록

  1. 세미나 및 스터디
  • 옴니버스 세미나
    21 오혁재 님의 “콘솔과 복돌이의 역사”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다음 발표는 18 곽찬신 님이 진행합니다
    발표자료는 noah-옴니버스 세미나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하제인의 게임
    22배한준 님의 “슈퍼마리오 메이커 2”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다음 발표는 22 이승찬님이 발표합니다.
    발표자료는 noah-하제인의 게임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스터디 - #study_knight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자격증을 따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터디입니다.
    5월에 실기 시험이 있었습니다.

  • Direct2d - #seminar_d2d
    @이수보 님이 진행하는 세미나입니다
    DirectX의 라이브러리인 Direct2D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매주 금요일 8시에 진행됩니다.
    [진행상황]
    게임잼 때문에 한 주 미루었습니다.
    https://noah.kaist.ac.kr/Circle/HAJE/seminar/Direct2D 에 녹화본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 22 기획 세미나 #seminar_hj101gamedesign2022
    20 @Adlet(심형주)가 담당합니다
    기획 개요를 알아보고, 모의 프로젝트 발의서 작성을 목표로 합니다.
    참여자들 기획서 (프로젝트 발의서) 피드백을 오민랩에서 해 주신다고 합니다.
    [진행상황]
    1차적인 상호 피드백을 진행하였고, 2차 피드백 시간을 잡을 예정입니다.

  • 22 프로그래밍 세미나
    20 @Unreal(박성지)가 담당합니다
    기초적인 언어, 유니티 사용법, git 사용법 등을 할 예정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진행됩니다.
    [진행상황]

  • 세미나_기획표현하기
    09 @namkyu (강남규) 선배님이 진행하는 기획에 관한 세미나입니다.
    기획자가 무엇을 하는지, 기획자의 마음가짐
    자기가 재미있게 한 게임 영업 등등을 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인 인원 모집은 없을 예정입니다.
    [진행상황]
    서민혁, 김지성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 오민랩 “게임 개발” 전반에 대한 특강

  • 게임 개발 전반에 대한 특강을 1시간 x 4회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4월 1일, 4월 8일 오후 4시로 2회차로 시간이 잡혔습니다.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됩니다.
    [현황]
    5월 13일, 5월 20일(금요일) 오후 4시f로
  1. 공지사항
  • 동아리 ZOOM 계정이 결제되고 있습니다. 쓰고 싶으신 분들은 @서도치 에게 DM 주세요.

  • 4월 이달의 타이틀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9표
    다음주로 미루자: 나머지
    다음주로 미루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 게임잼
    4/29~5/1 금요일 ~ 일요일에 게임잼을 진행합니다. 금요일 오후 8시에 시작해서 일요일 오후 8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 동방 청소 인원 선출
    동방 청소 인원을 뽑아서 돌릴 예정이었습니다.
    이제 진짜 한대요.

  • 시프트업 홍보 포스터
    시프트업 측에서 인턴십 홍보 포스터를 붙여 달라고 요청을 받았습니다.
    자원자 분들이 학교 곳곳에 잘 붙여서 마무리되었습니다.

  • 홈커밍 준비
    새로 들어오신 분들께 이번주 내로 홈커밍 연락을 돌릴 예정입니다.
    추가적인 준비 인원으로 21 김대현 님이 자원했고, 확정되었습니다.
    [진행 상황]
    홈커밍 연락은 다음주 5/10 화요일까지 돌리는 것으로 되었습니다. 꼭 해주세요.
    금요일에 또 한번 리마인드 할 예정입니다.

  • 하제 페이스북/트위터 관리
    페이스북, 트위터 관리자를 모집 중입니다.
    이달의 타이틀에 대해 선정 시 인터뷰와 리뷰를 SNS에 올리는 역할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회장 @서도치 (서민혁)에게 연락 바랍니다.
    @레이 (22 김지원) 담당자가 정해졌습니다!
    예전 담당자를 찾고 있습니다.

  • 하제.org - #project_new_haje_org
    19 @Asd (김재우)가 담당합니다.
    하제.org를 현재 사정에 맞춰 1차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정해 놓은 템플릿을 포맷에 맞게 고치거나 새 템플릿을 탐색하는 작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획, 컨텐츠 준비 이전에 먼저 구현을 진행하고 이후에 개선할 계획입니다.
    웹 개발 등에 관심 있으신 분은 채널로 들어와 주세요.
    [진행현황]
    데이터베이스를 분리했고, 열심히 진행중입니다.

  • haje.org 가입
    19 @모야멍 (현 시삽) 이 담당합니다
    신입 동아리원 분들의 haje.org 계정 생성 예정입니다. 노아에서 게시물을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아이디를 적어주세요. 추후 비밀번호를 생성해서 전달해 드립니다.
    추가 신청자가 있으면 생성해드립니다. 생성을 원하신다면 slack에서 시삽인 @모야멍(정우현) 에게 DM 주세요
    리뉴얼을 할 계획입니다

  • 리3 - #haje_leadership3
    2022 봄학기 리3 게임기획실습 강사를 19 이수보, 20 서민혁, 21 장승호로 모집이 완료되었습니다.
    22 봄학기 강의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 유티플러스 지원 (물품)
    300만원 지원 물품이 결정되었습니다. 회사 측에서도 승인이 났다고 합니다.

  • xbox series x
  • 와콤 신티크 16
    앞에 2개가 들어왔습니다. 동방에 있어서 마음껏 써주세요.
    Intel RealSense Depth Camera D455 (키넥트)를 제안하였고, 구매요청을 드릴 예정입니다.
  • 오민랩, 데브 시스터즈 공통
  • 방학 동안 약 3주간 개발 인력을 지원해주신다고 합니다.
    진행 방식 등을 정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aje_workers 채널에서 논해질 예정입니다
  • c# 세미나 - 프로그래밍 세미나가 끝나고 수요조사 후 진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 인원 체크용 bigbro를 없애자는 투표가 있었습니다.
    찬성: 12표
    반대: 10표
    잔류가 결정되었습니다

  1. 구매 신청
    동아리에 필요한 비품이 있을 시 견적(+구매 링크)과 함께 사유를 동아리 비품 요청 게시판에 올려 주시면 회의 시간에 이 항목에서 검토할 예정입니다. 유니티 에셋을 구매 신청 항목에 통합합니다.
  • 새로운 컴퓨터 자리 마련 및 낙후된 장비 교체에 대한 구매요청
  • 마우스
  • 기계식 키보드
  • hdmi 선
  • 모니터
  • 노트북 자리 마련을 위한 구매요청
  • 노트북 도킹스테이션
  • 모니터, 헤드폰, 마우스
  • 추가적인 장비
    TV
    우선순위
    하드 / SSD – 마우스 / 키보드 장비 – 모니터, TV - 노트북 도킹 스테이션
  1. 건의사항
  • 영구 지속 항목 (매 회의마다 공지하지 않는 항목)
  • 노아에 프로젝트 게시판이 필요한 프로젝트는 시삽(SysOp)(정우현(모야멍))에게 연락바랍니다.

  • haje.org 계정 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시삽(SysOp)(정우현(모야멍))에게 연락바랍니다.

  • 회의에 오실 수 있는 분은 와 주세요. 회의는 화요일 오후 10시에 Zoom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이틀 연속으로 동방에 보이는 주인을 알 수 없는 무언가는 내다 버립시다.

  • 동아리방의 물건을 빌려갈 때 칠판에 이름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또, 빌려가기 전엔 시스템 오퍼레이터의 승인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하제 GitLab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쓰실 분은 쓰셔도 좋습니다. 주소는 git.haje.org 입니다.

  • 휘발되지 않아야 할 자료는 Slack이 아니라 노아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동방 쓰레기통 안에는 일반쓰레기만 버려주세요. 음식물 묻은 건 버리지 말아주세요.

  • 동방 취식 후 음식물 쓰레기는 1층 음식물 통에 버려주세요.

  • 동아리 방 깨끗하게 사용해주세요. 자기가 사용한 자리는 자기가 책임지고 치웁시다.

위의 건의사항은 영원히 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