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을 해 보고는 싶은데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는 후배님들을 위해 추천.
아직 내가 내용을 확인해보진 않았지만 목차는 매우 훌륭해 보임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79148992&ttbkey=ttbtatis32239001©Paper=1
세가의 신입프로그래머 교육 과정을 책으로 그대로 옮긴거라고 하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이 처음부터 시작하기에도 부담이 덜 할 것 같고
(검은바탕 흰 글씨부터 3D까지 천천히 나가는 진도)
아무래도 현업 교육과정이다보니 학교에서는 절대 가르쳐주지 않지만 중요한 포인트들을 세세하게 설명하는거 같아서,
게임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동아리원들도 기초 체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음.
C++이라 하드코어 할 수도 있지만, 일단 기본 개념들이 잡히고 기초 체력이 생기면
그 이후에는 XNA라거나 Cocos라거나 OpenGL이라거나 다른 곳에서도 잘 할 수 있게 될 거임.
게임을 많이 즐겨보는 것도 좋지만, 우리는 게임 제작동아리이니까 게임 프로그래밍 정도는 할 줄 알아야지.
매번 직접 가르쳐 줄 수는 없고, 이젠 더 이상 세미나를 해 줄 수도 없는 선배라서 안타까운 마음에…
한 권쯤 사다놓고 돌려가며 보다가 정말로 이 책이 괜찮은거 같으면, 여러권 쟁여놓고 신입생 교육 자료로 써도 될지도?
세미나 PPT야 있으면 좋지만 매년 사람도 바뀌고 대세도 바뀔텐데;
뭔가 이런식으로 기준이 되는 책이 있으면 진도만 나가면 되니까 신입 프로그래머 양성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잉여화.
Atonal: 무조의
하제 09 이준희, CS Dept. of KAIST
참여 프로젝트 목록: http://noah.kaist.ac.kr/+u/jhlee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