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우리 게임은 기본적으로 뱀서류 게임이다.
그렇게 때문에 여러 스킬이 존재하고, 다양한 기믹이 존재한다.
이들의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인게임에서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우리가 지금까지 생각한 내용을 공유하고 여러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하고 싶은 것
스킬에 관한 DB를 엑셀 파일로 관리해서 수치 변경 등의 밸런싱을 용이하게 만든다.
다양한 기믹을 구현한다. (투사체 발사, 버프/디버프, 장판, 지속 대미지 등)
현재 상태
전투 고찰
스킬 이름과 시너지 이름을 확정했다.
스킬과 시너지의 효과들을 어느 정도 적어 봤다. (50% 이상)
스킬뿐만 아니라 시너지, 적의 공격도 스킬로 간주하여 통일성?을 확보하자.
DB 구조
엔티티(플레이어 및 적): 장착 중인 스킬, 적용 중인 버프, 이동 속력, 체력, 방어력 등
버프(엔티티에 적용): 이속, 공속, 공격력, 치명타 등
버프(스킬 또는 시너지에 적용): 버프 종류(엔티티에 적용되는 버프의 종류 중 하나) 및 값
스킬 데이터: 행동 및 쿨타임
행동: 투사체 생성, 플레이어 및 적군 버프 및 디버프 등등
투사체: 지속 시간, 공격력, 치명타, 궤적, Update 시 행동, 파괴 시 행동 등
스킬 및 시너지
기획자(@레이)가 대칭충이라 개수 맞추는 데 애를 좀 먹긴 했지만
밸런싱까지 고려해서 작명을 끝내긴 했음
기믹 등을 설계해야함.
여담
아직 본격적인 구현에 착수하지 않은 상태
구현을 시작해 봐야 더 구체적인 논의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