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과 OpenGL로 진행하고 있던 지레일 프로젝트.
Raylib이 immediate mode로 스프라이트를 그리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고, batching 하는 OpenGL 코드를 C#으로 짜는 것은 미친 짓이라는 계산에 도달했다. (애초에 C#은 로우 레벨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직접 부르라고 만든 언어가 아니다.)
그래서 다시 유니티로 돌아감. 베지어 곡선 그리기가 구현된 자체엔진 프로젝트는 원래 베지어 곡선을 그리는 게임이었던 것으로 해서 마무리된 것으로 치겠다.
결과물
점 세 개를 클릭하면 만들어진다.
기존 레일을 클릭하면 마치 레일과 같이 접선이 이어지도록 만들어진다.
아 ㅋㅋ
직접 구현한 것
베지어 곡선 모양으로 sprite 렌더하는 기능 collider collider 검색을 위한 space partitioning 알고리즘 그린 곡선을 JSON으로 저장/로드하는 기능 기타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