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P
시뮬레이션
최대한 현실과 닮은 것을 목표로 하되, 있어서 유저 경험에 크게 불편한 것은 자제한다.
철도
차량
속성
- 이름
- 최대 속력
- 가속
- 제동
- 크기
- 정원
- 틸팅
- 동력 여부
- 동력 방식
- 연구 가격
- 생산 가격
역
선로
속성
- 궤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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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
차량은 경로와 신호에 따른 주행을 한다.
사람
철도 회사의 잠재적인 고객이다.
속성
- 거주지
- 직장
- 수입
- 성격
- 환승 저항
- 성급함
- 얼마나 자리에 앉아 가고 싶은지
- 효율 추구
효율 추구 속성 상세 설명
대폭 지연이 발생하는 등 돌발 상황에서 새로 길찾기를 하는 정도. 왜 필요한가? 지연이 발생했을 때 모든 승객이 다시 길찾기 알고리즘을 돌리면 게임이 터질 것이기 때문에 효율 추구 속성이 높은 일부만 이를 수행하도록 하기 위함
환경
이 게임에서 철도 회사가 관리할 수 있는 무언가가 아닌 것은 다 자동으로 진행된다. 예컨대 특정 동네에 아파트 단지가 생겨 인구가 늘어난다던지, 관광지가 생겨 이동 수요가 늘어나는 것. 이런 것들을 뭉뚱그려 '환경’이라고 칭하겠다.
환경의 변화는 유저 입력과 무관하지 않다. 많은 노선이 지나가는 큰 터미널역 주변에는 상업 시설이 들어오기 쉽다.
지역환경
도시, 마을, 산업 지대, 공항, 관광지 등 사람과 토지가 연관된 환경
자연환경
강, 산 등 자연환경
정치환경
유저의 행동에 따른 정치적 압박. 왜 이런 게 있어야 하는지 의문을 가질 수 있다. 유저가 돈이 안 되는 지방 노선을 폐선시키는 것을 견제하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