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fense 포스트 모템
프로그래밍: @scott0202
기획: @김지원
아트: @bagjay
Special Thanks: @daniel1238 @지바고
타임라인
2023/09/12 프로젝트 발의
2023/09 ~ 2024/02 개발
2024/02/20 NDM 출품
2024/04/02 포스트 모템
후기
발의 당시에는 굉장히 안일하게(?) 발의한 프로젝트였다.
당시에 탕탕특공대와 TFT를 재밌게 하고 있었기에, 이 둘의 기획을 합쳐서 만들어보자는 취지였다.
참고했던 레퍼런스: Brotato
기획
다른 뱀서류 게임과의 차별점을 만드는 것이 어려웠다.
차별점을 만드려는 시도: 시너지 시스템을 개성있게 만들자(효과를 개성있게), 컨셉을 특이하게 잡자(학과 시너지).
스킬 DB 관리
나름대로 잘 된 것 같다.
다만 스킬 메커니즘이 돌려막기 느낌이 꽤 있었다.
기획이 잘못했다는거 절대 아님
하지만 메커니즘이 다양해질수록 DB 체계 만들고 관리하는 것도 어려워졌을 것이다.
아트
도트가 하방이 높다고 생각해서 도트로 찍었다.
아트 구인이 너무 늦어서 악덕사장처럼 부려먹은 것 같다.
위에 인원에 Special Thanks라 적은것도 사실 스킬/시너지 아이콘 도트 빨리 찍어야 해서 동방에 있는 랜덤 인원을 부려먹은 것이다.
없는것보단 낫잖아 한잔해
아트 일감을 주면서 처음으로 게임의 컨셉트? 세계관?을 구상해 보았다.
추가로 개발했으면 어땠을까 싶었던 것
보스 몬스터 (다양한 패턴, UI 연출 등)
스테이지 (각 스테이지별로 특수 효과)
결론
플젝 봐주시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odo: 제리 사진 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