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402 정기회의록

세미나 & 스터디

:milky_way: 옴니버스 세미나

:alarm_clock: 정기 회의 시간에 진행

  • 게임을 제외한 자유 주제로 발표하는 세미나
  • 학기 중에 정기적으로 진행, 방학 중에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

:speaking_head: 21 이건호 (@kunho)

:next_track_button: 20 박성지 (@unreal)

:video_game: 하제인의 게임

:alarm_clock: 정기 회의 시간에 진행

  •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주제로 발표하는 세미나
  • 학기 중 / 방학에 정기적으로 진행

:speaking_head: 24 임원준 (@HelloCPlus)

:next_track_button: 24 임동혁 (@WRab)

:desktop_computer: Problem Solving 스터디

:alarm_clock: 정기 회의 직후 진행

:hash: study_problem_solving

:speaking_head: 22 김지원 (@레이)

  • 문제 해결 (Problem Solving, PS)을 같이 하는 스터디.
  • 누구나, 꾸준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함
  • 백준 온라인 저지, Solved.ac 기반으로 진행함.

:computer: 진행사항

  • 오늘의 PS 진행
  • 이주의 문제 풀이
    • 중간고사 이후 진행

:boxing_glove: 액션 게임 세미나

:alarm_clock: 매주 월요일 9시 (봄 학기)

:hash: seminar_action

:speaking_head: 17 한대헌 (@허니린), 17 변현찬 (@d6)

  • 어떻게 액션 게임을 만드는지에 대한 세미나 : 액션 게임의 다양한 feature 코드 작성법 등…
  • 와서 보기만 하는 세미나

:computer: 진행사항

  • 매주 특정 주제로 세미나 진행
    • DB 기반 프로그래밍
    • 중간고사 이후 진행

:paintbrush: 아트 스터디

:alarm_clock: 월요일 저녁 7시

:hash: study_art

:speaking_head: 22 임자영 (@녹은.곰치)

  • 아트 기본기를 14주에 걸쳐서 조금씩 연습하는 스터디
  • 아트 장려를 위함

:computer: 진행사항

:video_game: 기초 세미나

  • 유니티 세미나
    • 수요일 8시
      • 총알 발사 구현 / Prefab 생성 제거 학습
  • 게임메이커 세미나
    • 목요일 9시
      • 이펙트 / 사운드 등 출력 (세미나 없을 예정)
  • 기획 세미나
    • 목요일 10시
      • 바운스볼 역기획
      • 숙제 : 할리갈리 역기획
  • 도트 아트 세미나
    • 월요일 7시
      • 도트 기초 그리기

:red_square: Vulkan 스터디

:alarm_clock: 수요일 저녁 7시 (바뀔 수 있음)

:speaking_head: 22 현지훈 (@a_bcd-e)

:hash: study_vulkan

  • Low-level graphic library인 vulkan을 공부합니다.

:computer: 진행사항

  • 진행사항 없음

:ice_cube: 냉동실

  • Advanced CG 세미나
    • 21 김현수 (@hyunsoo)
    • 진짜로 사실적인 이미지를 컴퓨터로 그리기 위한 방법 (Physically-based rendering)을 배우고 구현해보는 세미나
    • Ray Tracing / Path Tracing을 기초부터 배우고 구현
    • CG개는 필요없지만 약간의 수학 필요
    • #seminar_advcg

동아리 수익 배분 문제

  • 투표 결과
  • 상금 등의 수익은 50%를, 게임 출시 등의 수익은 25%를 동아리에게 배분. (가결)

공지사항

정기 회의

  • 정기 회의는 하이브리드로 진행
  •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UNIDEV (한국 대학생 게임 개발 동아리 연합회)

이달의 타이틀

  • 4월 이달의 타이틀 : (중간고사 이후)

동아리방 청소 관련

  • 동아리 대청소는 비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
  • 동아리방 비공개 안전점검이 있었습니다. (문제 X)
  • 동아리방에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쓰레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동방을 청결하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동된 계정을 로그아웃하는 등 동기화와 관련하여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페트병 (물, 음료수) → 냉장고에 주기적으로 넣어주세요

:ice_cube: 냉동실

AWS 게임잼 연락

  • AWS에서 GameLift와 CI/CD 툴, 코드 커밋 매뉴얼을 제공하였습니다.
  • 관심 있거나 관련 기술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21 김대현 (@joey)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Haje.Org

:hash: project_new_haje_org

:bust_in_silhouette: 19 김재우 (@Asd)

  • 변경사항
    • DB 스키마 간략화
    • 게임 설명의 확장성 개선
      • 이제 유튜브 삽입 가능
    • 메인페이지 동영상 슬라이드 재로딩 문제 수정
    • 게임 이미지가 비었을 때 기본 이미지가 사용되도록 변경
    • 자잘한 디자인 변경
      • 모바일에서 링크 바 정상적으로 표시되게 수정
      • 게임 참여인원 목록이 2줄 이상일 때도 정상적으로 표시되게 수정
      • 하단바에 HAJE 2024 삽입
  • 게임 링크 제보받아요!!

Cyber-Clubroom

:hash: cyber_clubroom

  • 진짜 학교 / 동아리방에 상주하는 사람용
  • 동방 업무 / 잡담용
  • 1년마다 새로고침할 예정

동아리비

  • 새내기 첫 1년간 학기당 2만원, 외에는 학기당 3만원
    • 9000원은 동연회비로 사용, 나머지는 동아리 경비로 사용

시삽 공지사항

Gitlab 가입

  • Gitlab 회원 가입 → 21 허성윤(@슬케)에게 문의ㅂ2

구매 신청

구매 신청 게시판

건의사항

영구 지속항목

  • 동아리 ZOOM 계정이 학교에서 개설되었습니다.
  • 휘발되지 않아야 할 자료는 Slack이 아니라 꼭 노아(noah.haje.org)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노아에 프로젝트 게시판이 필요한 프로젝트는 시삽(SysOp)(허성윤(@슬케))에게 연락바랍니다.
  • haje gitlab 회원가입 한 후 시삽(SysOp)(허성윤(@슬케))에게 연락바랍니다
  • 회의에 오실 수 있는 분은 가급적 와 주세요. 회의는 방학간 화요일 오후 9시 | 학기 중 화요일 오후 10시에 오프라인 동방에서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며, 불가피한 경우에만 Zoom을 통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틀 연속으로 동방에 보이는 주인을 알 수 없는 무언가는 내다 버립시다.
  • 동아리방의 물건을 빌려갈 때 칠판에 이름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또, 빌려가기 전엔 시스템 오퍼레이터의 승인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이불을 쓴 사람은 잘 치워주시기 바랍니다.
  • 하제 GitLab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쓰실 분은 쓰셔도 좋습니다. 주소는 git.haje.org 입니다.
  • 동방 쓰레기통 안에는 일반쓰레기만 버려주세요. 음식물 묻은 건 버리지 말아주세요.
  • 동방 취식 후 음식물 쓰레기는 1층 음식물 통에 버려주세요. 그리고 꼭 테이블 닦아주세요.
  • 동아리 방 깨끗하게 사용해주세요. 자기가 사용한 자리는 자기가 책임지고 치웁시다.

위의 건의사항은 영원히 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