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의심도 메커니즘 및 편의성 개선

  1. 적별 의심도 추가
    기존 의심도 시스템은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모든 적에 대해 일괄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이전 노트 참조) 그러나 이로 인해 직관적이지 못한 상황이 연출되었고, 적에 따라 의심도가 따로 적용되게끔 변경했습니다.

  2. 의심도 감소 시스템 추가
    이제 일정 의심도 이하일 경우, 적의 시야에서 벗어났을 때 의심도가 턴마다 감소합니다. 단, 적의 시야 내에서 위법행위를 저지를 경우 (공격, 금지구역 체류) 의심도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3. 적의 순차적 행동
    기존 시스템에서는 턴을 종료할 시 적이 한번에 행동하였지만, 이로 인해 적의 동선 겹침 문제가 일어났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적이 순차적으로 행동하게 수정했습니다.

  4. 기타 버그 픽스
    적이 행동 중일 때 턴 종료 버튼을 포함한 여러 조작키 등을 비활성화하여, 턴 종료 버튼을 연타했을 때 적이 특정 행동을 반복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24-05-1322-06-43-ezgif.com-video-to-gif-converter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