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507 정기회의록

세미나 & 스터디

:milky_way: 옴니버스 세미나

:alarm_clock: 정기 회의 시간에 진행

  • 게임을 제외한 자유 주제로 발표하는 세미나
  • 학기 중에 정기적으로 진행, 방학 중에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

:speaking_head: 22 김지원 (@레이)

:next_track_button: 21 안희진 (@gamegood2357)

:video_game: 하제인의 게임

:alarm_clock: 정기 회의 시간에 진행

  •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주제로 발표하는 세미나
  • 학기 중 / 방학에 정기적으로 진행

:speaking_head: 24 이호형 (@allcho)

:next_track_button: 24 천경훈 (@kaist_idiot)

:desktop_computer: Problem Solving 스터디

:alarm_clock: 정기 회의 직후 진행

:hash: study_problem_solving

:speaking_head: 22 김지원 (@레이)

  • 문제 해결 (Problem Solving, PS)을 같이 하는 스터디.
  • 누구나, 꾸준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함
  • 백준 온라인 저지, Solved.ac 기반으로 진행함.

:computer: 진행사항

  • 오늘의 PS 진행
  • 이주의 문제 풀이
  • 하제 백준 그룹 생성
    • 가입 문의는 @레이

:boxing_glove: 액션 게임 세미나

:alarm_clock: 매주 월요일 9시 (봄 학기)

:hash: seminar_action

:speaking_head: 17 한대헌 (@허니린), 17 변현찬 (@d6)

  • 어떻게 액션 게임을 만드는지에 대한 세미나 : 액션 게임의 다양한 feature 코드 작성법 등…
  • 와서 보기만 하는 세미나

:computer: 진행사항

  • 매주 특정 주제로 세미나 진행
    • 빨간날이라 진행 안함
    • 다음 주 : Unity 코딩 구현 방법 / 패턴 관련 이야기 (by @허니린)

:snake: 객체지향 세미나

:alarm_clock: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hash: seminar_oop

:speaking_head: 20 김민석 (@민똘이)

  • 객체지향 언어를 공부하는 세미나

:computer: 진행사항

  • 1차시 진행

:paintbrush: 아트 스터디

:alarm_clock: 월요일 저녁 7시

:hash: study_art

:speaking_head: 22 임자영 (@녹은.곰치)

  • 아트 기본기를 14주에 걸쳐서 조금씩 연습하는 스터디
  • 아트 장려를 위함

:computer: 진행사항

:video_game: 기초 세미나

  • 유니티 세미나
    • 수요일 8시
      • UI 세미나 진행함
      • 스킬 하나 만들어보기 → 종강
  • 게임메이커 세미나
    • 목요일 9시
      • 종강!
      • 다음주쯤까지 게임메이커 개발용 시트 개발
  • 기획 세미나
    • 목요일 10시
      • 과제를 안해서 터짐
  • 도트 아트 세미나
    • 월요일 7시
      • 종강!

:red_square: Vulkan 스터디

:alarm_clock: 수요일 저녁 7시 (바뀔 수 있음)

:speaking_head: 22 현지훈 (@a_bcd-e)

:hash: study_vulkan

  • Low-level graphic library인 vulkan을 공부합니다.

:computer: 진행사항

  • 진행사항 없음
  • 내일 없을 수도 있음

:ice_cube: 냉동실

  • Advanced CG 세미나
    • 21 김현수 (@hyunsoo)
    • 진짜로 사실적인 이미지를 컴퓨터로 그리기 위한 방법 (Physically-based rendering)을 배우고 구현해보는 세미나
    • Ray Tracing / Path Tracing을 기초부터 배우고 구현
    • CG개는 필요없지만 약간의 수학 필요
    • #seminar_advcg

공지사항

정기 회의

  • 정기 회의는 하이브리드로 진행
  •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UNIDEV (한국 대학생 게임 개발 동아리 연합회)

  • UNIDEV 디스코드 링크 (UNIDEV에 관심있는 인원은 참석 가능)
    • 여름방학 시작할 때 쯤 게임 아이디어 발표회 진행 예정
    • 여름방학 끝날 때 쯤 UNICON(연합 게임 발표회) 있을거같음
    • 문의 : @Joey

이달의 타이틀

  • 5월 이달의 타이틀 공모받는 중

동아리방 청소 관련

  • 동아리 대청소는 비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
  • 동아리방 비공개 안전점검이 있었습니다. (문제 X)
  • 동아리방에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쓰레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동방을 청결하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동된 계정을 로그아웃하는 등 동기화와 관련하여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페트병 (물, 음료수) → 냉장고에 주기적으로 넣어주세요

:ice_cube: 냉동실

AWS 게임잼 연락

  • AWS에서 GameLift와 CI/CD 툴, 코드 커밋 매뉴얼을 제공하였습니다.
  • 관심 있거나 관련 기술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21 김대현 (@joey)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Haje.Org

:hash: project_new_haje_org

:bust_in_silhouette: 19 김재우 (@Asd)

  • 변경사항
    • DB 스키마 간략화
    • 게임 설명의 확장성 개선
      • 이제 유튜브 삽입 가능
    • 메인페이지 동영상 슬라이드 재로딩 문제 수정
    • 게임 이미지가 비었을 때 기본 이미지가 사용되도록 변경
    • 자잘한 디자인 변경
      • 모바일에서 링크 바 정상적으로 표시되게 수정
      • 게임 참여인원 목록이 2줄 이상일 때도 정상적으로 표시되게 수정
      • 하단바에 HAJE 2024 삽입
  • 게임 링크 제보받아요!!

동아리방 책상 교체 프로젝트

  • 하제 선배들 (:hash:haje_15_20)이 돈을 모아서 동아리방 책상을 교체하는 프로젝트
  • 현재 모금 중이고, 기부한 사람 중 (원하는 사람은) 명패에 이름 새겨줌.

[진행상황]

  • 공지 후 돈 걷을 예정

시삽 공지사항

Gitlab 가입

  • Gitlab 회원 가입 → 21 허성윤(@슬케)에게 문의

구매 신청

구매 신청 게시판

건의사항

영구 지속항목

  • 동아리 ZOOM 계정이 학교에서 개설되었습니다.
  • 휘발되지 않아야 할 자료는 Slack이 아니라 꼭 노아(noah.haje.org)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노아에 프로젝트 게시판이 필요한 프로젝트는 시삽(SysOp)(허성윤(@슬케))에게 연락바랍니다.
  • haje gitlab 회원가입 한 후 시삽(SysOp)(허성윤(@슬케))에게 연락바랍니다
  • 회의에 오실 수 있는 분은 가급적 와 주세요. 회의는 방학간 화요일 오후 9시 | 학기 중 화요일 오후 10시에 오프라인 동방에서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며, 불가피한 경우에만 Zoom을 통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틀 연속으로 동방에 보이는 주인을 알 수 없는 무언가는 내다 버립시다.
  • 동아리방의 물건을 빌려갈 때 칠판에 이름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또, 빌려가기 전엔 시스템 오퍼레이터의 승인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이불을 쓴 사람은 잘 치워주시기 바랍니다.
  • 하제 GitLab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쓰실 분은 쓰셔도 좋습니다. 주소는 git.haje.org 입니다.
  • 동방 쓰레기통 안에는 일반쓰레기만 버려주세요. 음식물 묻은 건 버리지 말아주세요.
  • 동방 취식 후 음식물 쓰레기는 1층 음식물 통에 버려주세요. 그리고 꼭 테이블 닦아주세요.
  • 동아리 방 깨끗하게 사용해주세요. 자기가 사용한 자리는 자기가 책임지고 치웁시다.
  • 신발장 사용해주세요 신발장!!!

위의 건의사항은 영원히 지속됩니다.